1. 솔 바스 (Saul Bass) 1920-1996

솔 바스는 20세기의 영화 제목 디자인으로 잘알려진 그래픽 디자이너였다. 그가 만든 성공한 기업 로고 디자인으로는 Bell Telephone System Communications, United Airlines, AT&T, Minolta, Warner 등이 있다.



2. 폴 랜드 (Paul Rand) 1914-1996

폴 랜드는 미국 뉴욕 출신의 저명한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ABC, IBM, UPS 같은 유명한 기업들의 로고를 만들었다. 플래트 인스티튜트 등에서 공부하고, 23세 때 《에스콰이어》지의 아트 디렉터가 되어 두각을 나타내었다. 제2차 세계대전 후에는 독자적인 밝은 작풍에다 바우하우스의 합리성을 가미해 미국 그래픽 디자인의 황금시대를 구축하였다. 1956년부터 예일대학 교수가 되어 디자인 교육에도 공헌하였다. 저서에는 《디자인 사고(思考) Thoughts on Design》(1947)가 있다.



3. 앨런 플레처 (Alan Fletcher) 1931-2006

영국 출신의 앨런 플레처는 "Daily Telegraph"지가 선정한 가장 대단한 그래픽 디자이너로 뽑혔고, 동시에 가장 다작을 하는 디자이너로 꼽았다. 1965년에 전체가 84개의 점으로 구성된 '로이터'사의 로고를 만들었고 이후 V&A 로고와 loD로고는 아직까지 사용되고 있다.




4. 사기 하비브 (Sagi Haviv) 1974-

이스라앨 출신의 하비브는 Chermayeff & Geismar의 파트너이다. National Parks of New York Harbor, Radio Free Europe, Library of Congress, Armani Exchange의 로고를 만들었다



5. 월터 랜도 (Walter Landor) 1913-1995

월터랜도는 독일 뮌헨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Fedex 디자인을 제작하여 유명해 졌고, 델몬트, 말보로, 후지필름, Tab, Bank of America등을 비롯해 Alitalia, British Airways, Japan Airlines, Delta Airlines, Cathay Pacific Airways, Singapore Airlines등의 항공 로고도 제작했다.


 

6. 허브 루발린 (Herb Lubalin) 1918-1981

쿠퍼유니언대학교 디자인과 교수를 역임했고 가장 유명한 Marriage와 Families 로고 디자인을 1965년과 1980년도에 완성하였다.



7. 체르마예프 & 게이스마 (Chermayeff & Geismar)

1950년대 중반 예일대 출신 두명의 학생이었던 "이반 체르마예프"와 "톰 게이스마"가 함께 설립한 그래픽 디자인 회사이다. Mobil, 타임 워너, Viacom, 제록스 등의 로고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8. 월리 올린스 (Wally Olins)

위키피디아는 월리 올린스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경험있는 선구자로 명명하고 있다. 그는 1999년 Prince Designers Prize에서 후보에 올랐으며 그의 끊임없는 노력에 결실을 맺고 "Royal Society of Arts’ Bicentenary Medal"을 받기에 이른다. 그는 3i, Akzo Nobel, Repsol, Q8, The Portuguese Tourist Board, BT, Prudential, Renault, Volkswagen, Tata 의 기업 로고를 만들었다.



9. 제라드 후에르타 (Gerard Huerta)

그는 가장 다방면의 포트폴리오로 유명한 디자이너이다.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제라드 처럼 넓은 영역에서 디자인 기술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Swiss Army Brands, Calvin Klein’s Eternity, MSG Network, CBS Records Masterworks logo, The Atlantic Monthly, PC Magazine의 로고를 완성시켰다.




10. 레이먼드 로위 (Raymond Loewy) 1893-1986

파리 출신의 디자이너 로위는 파리대학 공학부를 졸업하고 1916년 미국으로 건너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였다. 1919년 미국의 《보그》지(誌)의 의상삽화가로 일하였고, 1929년 산업 디자인 사무소인 '로위 디자인'를 열고 여러 분야의 디자인에 손을 대었다. ‘유선형’ 형태의 디자인을 도입하였으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코카콜라병의 디자인이다. 그 밖의 주요작품으로 펜실베이니아 철도의 유선형 기관차(1937), 담배 ‘럭키 스트라이크’의 포장 등이 있다.